벤투라 캘리포니아

벤투라(Ventura)는 캘리포니아(California) 주의 대표 해변 마을로서 야자수와 서퍼들로 가득 차 있고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북쪽으로 불과 한 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의 대표적인 1번 고속도로를 따라 언덕과 해변 사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 사이에 있는 캘리포니아 주의 중부 해안을 탐험하려는 이들이 즐겨 찾습니다. 말리부(Malibu)를 지나 산타바바라(Santa Barbara)에 가는 여정 중간에 숨어 있는 보석인 이곳은 일상적인 매력과 한가로움을 자아내는 작은 마을이며 연평균 300일 햇살이 내리쬡니다. 연평균 낮 기온이 섭씨 20도이므로 끝없는 여름을 갈망하는 이들에게 벤투라는 이상적인 곳입니다.

인근 인기 지역은 비용이 많이 드는 반면 벤투라는 반바지 차림에 샌들만 신어도 어디서나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벤투라의 식물원은 무료 개방되며 값으로 매길 수 없는 진풍경은 덤입니다. 태평양 너머 눈부신 석양처럼 서핑하기 좋은 파도도 무료랍니다.

벤투라의 유서 깊은 다운타운에서 무료 주차장을 찾아 독특한 매장, 예술이 깃든 곳, 사적지, 먹거리로 가득한 이곳의 전통적인 올 아메리칸 메인 스트리트(all-American Main Street)를 시간에 구애받지 말고 거닐어 보세요. 맥주를 좋아하신다고요? 가족적이고 반려동물 동반이 허용되는 야외에서 다양한 수제 맥주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현지 푸드 트럭에서는 간단한 안주거리를 제공합니다. 와이너리 역시 중부 해안의 와인 양조장으로 점차 자리를 잡으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메인 스트리트에서 불과 두 블록 거리인 벤투라 부두에서 낚시, 석양을 바라보며 걷기, 즐거운 산책, 신선한 피시 타코를 즐기는 건 어떨까요? 부두 왼쪽에 있는 샌 브웨이너벤투러 스테이트 비치(San Buenaventura State Beach)는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주류가 허용되는 몇 안 되는 비치입니다. 스테이트 비치를 따라 늘어선 벤투라 비치 산책로는 산타바바라로 이어지는 해안 코스와 오하이(Ojai)로 이어지는 산악 코스, 총 2개의 멋진 자전거 도로의 시작점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운타운 하버 트롤리(Downtown Harbor Trolley)를 타고 레스토랑, 부티크 샵, 갤러리와 꽃들이 늘어선 산책로, 정박장 전망의 벤투라 하버 빌리지(Ventura Harbor Village)를 둘러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카약, 카누, 페달 보트, 서서 타는 패들보드를 렌트할 수 있습니다.

벤투라 해안 너머에는 북아메리카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채널 제도 국립 공원/해양 보호구역(Channel Islands National Park and Marine Sanctuary)이 있습니다. 산타크루즈 섬(Santa Cruz Island)의 스머글러스 코브(Smugglers Cove)는 캘리포니아 주의 10대 해변 하이킹 코스입니다. 풀로 뒤덮인 고원으로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왕복 트레일을 따라 태평양과 인근 섬의 아름다운 전망을 보고 나면 늘어선 올리브 나무를 지나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푸르른 하늘과 물빛을 머금은 빛나는 해변이 반깁니다. 섬에서는 스노쿨링, 다이빙, 해식동굴 카약, 고래 관찰, 조류 관찰, 캠핑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X